카테고리 없음

순두부찌개 (유튜버 무니키친 레시피)

덩실맘 2021. 10. 15. 16:41
728x90



똑똑한 유튜브는 요리채널을 많이 보는 저에게 레시피를 하나 보내주었고, 때마침 순두부찌개를 먹고 싶었던 저는 낼름 받아먹었습니다.



유튜버 무니키친님은 저탄수화물 요리를 많이 올리시는 분인데요, 체중감량을 많이 하시고 식단으로 체중유지를 하고 계신다고 해요. 군더더기 없이 요리를 뚝딱 잘 하시더라구요. 이번에 순두부 요리도 순두부집보다 더 맛있다길래 믿고 따라했습니다. 들어가는 재료는 꽤 많은데 집에 구비되어 있는것들도 많아서 따라해볼만 했어요.



재료



마늘 반스푼, 대파1대(흰부분, 초록부분 다필요), 돼지고기 다짐육 100g, 고춧가루 1T, 생강술 1T(다진생강으로 대체함), 된장 1/2T, 고추장 1/2T, 끓는물 (한 300ml정도), 양파 반개, 표고버섯 한개, 순두부 300g, 계란 1알, 기름 조금



만드는 법



1. 재료들을 손질해줍니다. 대파는 얇게 썰어주고 양파와 표고버섯은 깍둑썰기 해줍니다.






2.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1/2T, 썰어놓은 대파흰부분을 넣고 볶아줍니다.







3. 다진 돼지고기 100g을 넣고 볶아줍니다.






4. 생강술1T를 넣고 볶아줍니다. 전 생강술이 없어서 생강을 넣었어요. 생강을 넣고 안넣고 맛이 차이가 크대서 넣었어요.






이거 하나 사다두니까 생강쓸때 편하더라구요. 생강은 마늘처럼 많이 쓰지 않아서 사다놓으면 못쓰고 버리는 일이 많아서 건조시킨 생강을 사봤는데 괜찮은거 같아요.






5. 고춧가루 1T도 넣고 타지않게 잘 볶아줍니다.






6. 된장과 고추장도 1/2T씩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전 순두부찌개 시판양념만 사다먹어봤지 만드는건 처음이라서 몰랐는데 된장이 원래는 안들어가나봐요. 레시피에서 된장도 넣으면 맛이 좋아진다고 하더라구요.






된장과 고추장까지 볶고나면 이런 비주얼이 나와요.






7. 여기에 썰어놓은 양파와 버섯을 넣고 마저 잘 볶아줍니다.






8. 볶아진 재료위로 끓는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끓여줍니다. 물을 한꺼번에 붓는것보다 조금씩 추가해서 넣어주는게 훨씬 맛이 있다고 하네요. 이때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국이 되므로 물을 많이 부으면 안된대요.






9. 물을 적당히 넣고 찌개가 끓으면 그 위로 순두부를 넣어줍니다. 동그란 순두부만 샀었는데 그냥 위에 사진처럼 팩에 담겨진 순두부도 있더라구요. 300g을 넣어주고 먹기좋게 잘 으깨 줍니다.






10. 그 위로 빠지면 섭섭한 계란한알 올려줍니다. 익히는 정도는 본인 선택이예요.






11. 마지막으로 썰어둔 대파 파란부분도 얹어주면 순두부찌개 완성입니다. 별 생각없이 조금 썰어 넣었는데 대파 파란부분도 많이 넣어주면 비주얼이 더 살꺼 같아요.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긴 했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진 않았어요. 끓여놓으니 그럴싸해보이네요.






찌개 먹을땐 다른 반찬은 필요없죠. 순두부찌개 하나에 밥한공기 뚝딱했습니다. 제가 집에서 순두부찌개는 시판 양념에 물부어서 하는것만 해봤어서 그것과 비교해보자면 확실히 건강한 맛이 나요. 맛이 있는데 건강하게 맛있는맛이예요. 자극적인 맛이 좀 덜하다고 해얄까요. 자극적인 맛을 원하면 시판양념 사다 물만 부어서 끓여드시는게 나을것 같고 그게 아니면 이레시피대로 해드시면 될거 같아요.



순두부찌개 좋아하는데 해먹을 엄두가 안났었거든요. 그런데 유튜브덕분에 집에서 순두부찌개도 해먹었네요. 든든하게 맛있게 한끼 해결했습니다.



맛있는 식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