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단호박죽 (요리블로거 윤스 레시피)

덩실맘 2021. 10. 21. 19:09
728x90




벌써 10월도 끝을 향해가고 가을도 끝자락에 와있는거 같아요. 선선과 쌀쌀 경계에 있는 요즘같은 날씨엔 단호박죽이 생각나요.



저는 단호박죽은 참 좋아하는데요, 해본적은 없어요. 완제품 단호박죽을 사다놓은것도 없어서 오늘 처음으로 단호박죽을 만들어봤어요. (마침 사다놓은 단호박은 있었거든요.)



처음 해본다고 어려울건 없죠. 레시피가 넘쳐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요리블로거 '윤스'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단호박죽을 만들어봤습니다. 재료가 익는 시간이 필요해서 시간이 엄청 짧게 걸리는 요리는 아니었지만 전혀 어렵지 않았어요. 단호박죽 쉽게 해먹고 싶으신 분들은 이제부터 적는 레시피를 따라해보세요.



재료




단호박1개 (손질전)700g, 물700ml
찹쌀가루 100g, 물 250ml,
소금 1t, 설탕 1.5T
추가할 물 1컵~2컵



만드는 법






1. 재료를 준비하고 단호박은 씻어줍니다. 껍질을 안벗기고 드실거면 베이킹소다로 단호박을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후 전자렌지에 단호박을 넣고 5분간 돌려줍니다.






2. 전자렌지에 돌린 단호박을 감자칼로 껍질을 벗겨내줍니다.






3. 단호박을 잘라 속에 있는 씨를 빼줍니다.






4. 씨를 빼낸 단호박을 대충 잘라줍니다. 어차피 끓여서 으깰거라서 크기는 상관없어요.






5. 냄비에 자른 단호박을 담고 물 700ml도 넣어준후 중강불로 끓여줍니다.






6. 단호박이 끓여지는동안 찹쌀가루 100g에 물 250ml를 넣고 뭉치지 않게 잘 저어줍니다.






7. 단호박이 어느정도 익어 부드럽게 으깨지는 정도가 되면 국자나 주걱으로 꾹꾹 눌러 으깨줍니다. 완전 고운 입자를 원하면 도깨비방망이로 갈아줘도 됩니다.






8. 단호박을 으깬후에 물에 잘 풀어준 찹쌀가루를 부어줍니다.






물에푼 찹쌀가루를 잘 저어주니 되직해졌어요.






9. 이 위에 소금 1t, 설탕 1.5T를 넣고 (간은 취향껏),






물도 1컵에서 2컵정도 넣어줍니다. (전 200ml 한컵 넣어줬어요.)






10. 마지막으로 넣은 재료들이 잘 섞이게 저으면서 마저 끓여줍니다.






11. 그릇에 담아주고 견과류 있으면 견과류 좀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단호박죽은 색깔부터가 너무 예쁜거 같아요. 이번에 사용한 단호박이 많이 단게 아니었는지 설탕을 1.5T 넣었는데도 많이 달지 않더라구요. 전 다음에 할땐 조금 더 넣으려구요.



단호박죽은 처음 만들어봤는데 맛있어서 순식간에 한그릇 뚝딱 했어요. 국그릇으로 한그릇 먹었는데 밥대용으로 먹으려면 조금 더 양을 늘려야 될거 같고, 간식으로는 손색없을것 같았어요.



만드는법을 너무 늘어뜨려 써놓은거 같은데 전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니 요린이분들도 도전해보세요.



맛있는 식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