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EASY COOK 밀키트 닭갈비

덩실맘 2021. 10. 24. 15:34
728x90




요새는 진짜 집에서 밥을 먹어야겠다 작정만 하면 누구나 해먹을 수 있는 시대인거 같아요. 밀키트가 진짜 너무 잘나오더라구요. 조리도구에 부어서 익히기만 하면 요리가 딱 완성이 되는데 심지어 맛도 있어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밀키트 사려면 대형마트나 쿠팡이나 마켓컬리 등 온라인몰에서 주문했어야 됐는데, 요근래엔 오프라인 밀키트 전문점들이 많이 생겨났더라구요. 접근성이 엄청 좋아졌어요.



저희집 근처에도 얼마전에 밀키트 전문점 'EASY COOK'이 생겼는데요, 퇴근하는길에 남편이 여기서 닭갈비를 하나 사왔더라구요. 그날은 남편 혼자먹었는데요, 어찌나 맛있게 먹던지 맛이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닭갈비를 다시 사다가 해먹었습니다.






이렇게 포장되어서 판매되는데요, 가격은 7900원입니다. 1팩당 어른 2인용이예요.






내용물은 모듬야채와 순살닭, 양념과 토핑용 야채로 채워져있어요.






친절하게 적힌 조리법도 들어있구요. 들어있는 재료들을 적힌 조리법대로 하기만 하면 닭갈비는 완성됩니다.



만드는 법





1.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소량 두르고 모듬야채를 2-3분 볶아줍니다.






저는 닭갈비에 들어있는 고구마를 좋아해서 집에있는 고구마를 조금 더 추가해줬어요.






2. 야채를 볶은뒤 순살닭을 넣고 겉표면이 익을때까지 볶아줍니다.






이정도 익혀줬으면 이제 양념과 물을 넣어주면 됩니다.






레시피에는 물 50ml와 양념을 잘 섞어주라고 했는데요, 저는 넓은 후라이팬에 해서 물이 빨리 졸아들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물 150ml와 양념을 섞어줬습니다.






3. 양념을 섞은 물을 붓고 7-9분간 졸여줍니다. 졸아드는 상태를 보면서 시간은 조정하시면 될것 같은데요, 저는 인덕션 중강(최고강도 9인데 7로설정)에서 8분 조리했습니다.





5분쯤 지났을 때 토핑용 야채(대파, 부추, 깻잎)을 넣어서 같이 익혀줬어요. 토핑으로 올리는것도 좋지만 전 야채는 익히는게 더 좋드라구요. 이건 전적으로 개인취향이예요. 대파도 조금 더 썰어넣었구요.







토핑을 넣은후 3분정도 더 졸여주니 국물이 이정도로 졸아들었어요.






4. 그릇에 옮겨담고 조금 남겨둔 토핑용 야채를 얹어주면 완성입니다.



너무 쉽죠?



양념이 살짝 매콤하긴 했는데 입에 착착 붙는 맛이었어요. 진짜 맛있더라구요. 너무 쏙쏙 들어가서 2명이 먹기엔 양이 좀 부족한듯한 느낌도 조금 들었어요. 다음엔 두팩을 사서 해먹어야 될거 같아요.



집에서 좋은 재료로 MSG쓰지 않고 요리하는것보다 건강상 으로는 덜 좋겠지만, 싸고 간편하게 맛있게 한끼 먹기엔 괜찮은 대안인거 같아요. 여기 닭갈비외에 다른 밀키트 종류도 먹어봐야겠어요.



맛있는 식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