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닭똥냄새안나게 맛있게 찐계란 (유튜버 박막례할머니 레시피)

덩실맘 2021. 10. 25. 22:02
728x90




요새 간식으로 떡이랑 빵을 많이 먹어서 그럴까요. 밥때가 되도 많이 배고프지 않더라구요. 수유중이라 굶기는 그렇고 간단하게 해결하려고 계란을 쪄먹었어요.



저는 계란을 자주 삶아먹는데요, 유튜브가 그걸 어떻게 알아챘는지 압력솥으로 계란을 찌는법을 알려주는 박막례할머니 채널을 띄워주더라구요. 닭똥냄새도 안나고 맛있게 찌는법이라고 해서 열심히보고 따라해봤습니다. 처음으로 압력솥으로 계란을 쪄봤어요. 박막례할머니는 계란을 20개를 한꺼번에 하시던데요, 저는 3개만 했습니다.



만드는 법





1. 압력솥에 계란을 넣고 물을 부어줍니다. 계란이 잠길정도만 넣으면 되요. 물을 부은후엔 굵은소금을 넣어줍니다. 박막례할머니는 계란 15개기준으로 굵은소금을 한주먹 물에 풀어주시던데요, 전 양을 적게 해서 물 1리터에 굵은소금 1T를 넣어줬어요.






2. 압력솥 뚜껑을 닫고 센불에서 압력솥 추가 돌때까지 끓여줍니다. 추가 돌면 중불로 낮추고 20분 더 끓여줍니다.






3. 중불에서 20분 끓이고나면 불을 끄고 김이 빠질때까지 기다리던지 김을 빼줍니다. 뚜껑을 열어주면 계란은 다쪄진거예요.






4. 찐계란은 뜨거워서 찬물로 식혀줘야 깔수 있어요. 찬물샤워를 시켜준 계란 껍질을 까줍니다.






껍질을 깠더니 갈색 계란이 나오네요. 계란을 삶지않고 찌면 갈색이 되는군요. 찜질방에서 먹던 계란도 다 찐계란이었나봐요.  






20분이상 쪄줘서 안에는 완전히 익은 완숙이 되었습니다.



계란을 따로 식히지 않고 까자마자 잘라서 한입에 넣었더니 입천장이 다 데었어요.😭  식혀서 먹어야 되겠더라구요. 소금은 넣는다고 넣었는데 물 1리터에 소금 1T정도는 간이 세지 않았어요. 더 넣어도 될거 같아요.



오늘 압력솥으로 처음 계란을 쪄봤는데요, 진짜 닭똥냄새같은 냄새는 안나는거 같더라구요. 소금을 덜 쳐서 간이 덜되서 그런지 삶은것보다 압도적으로 맛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맛이 있긴 있었어요. 다음에 소금더쳐서  한번 더 먹어봐야겠어요.



맛있는 식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