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돈간장불고기,된장찌개(하루한끼레시피)

덩실맘 2021. 9. 16. 19:17
728x90



양념된 고기 많이 사드시나요?
전 원래는 생고기 사서 양념을 해서 먹는편이었는데 요새는 몸도 마음도 바쁘다보니 양념까지 다되서 파는 고기들도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이마트몰에서 장보면서 양념돼지불고기가 보이길래 사봤어요.




설성목장에서 나온 한돈 간장 불고기인데 무항생제 돼지고기의 앞다리살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가격은 300g에 8480원이었어요.



암튼 사다놓은 이 고기를 구워먹으려고 하니 된장찌개도 같이 먹음 좋겠다 싶더라구요. 멸치육수도 똑 떨어졌고 새로 육수내긴 귀찮고 육수없이도 할수 있는 된장찌개 레시피를 찾아서 그 레시피대로 해봤어요.



구독자수가 400만도 넘는 하루한끼님 레시피인데요, 완전 초간단 된장찌개예요.


Original Recipe 👍


요리재료
물 밥그릇한공기양, 감자1개, 애호박1/4개, 양파반개, 두부반모,된장1T, 쌈장1T, 고추가루1/2T


만드는법
1. 분량의 야채들을 손질한다.
2. 냄비나 뚝배기를 불에 올리고 밥그릇가득 물을 부어준다.
3. 감자는 익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물이 끓기전부터 넣어준다.
4. 물이 끓어오르면 된장1T, 쌈장1T를 넣고 풀어준다.
5. 또 다시 끓어오르면 썰어놓은 애호박과 양파를 넣어준다.
6. 2분정도 더 끓여주다가 두부를 넣어준다.
7. 마지막으로 고추가루 1/2T를 넣어주면 완성



이 레시피대로 따라했는데, 감자가 없어서 새송이버섯으로 대체했어요.


 

 

새송이버섯 반개, 양파 반개, 애호박 1/4개, 두부 1/4모, 된장 1T, 쌈장 1T, 고추가루 1/2T, 물 300ml(밥한공기양이 이정도) 준비했어요. 

 

 

 

 

준비한 야채와 두부를 모두 썰어주고

 

 

 

 

물 300ml를 넣고 끓어오르면 준비한 된장 1T와 쌈장 1T를 넣어서 풀어줍니다. 

 

 

 

 

다시 또 끓어오르니 두부를 제외한 나머지 야채들을 다 넣어줬어요. 감자를 넣지 않아서 한꺼번에 넣어도 괜찮더라구요.

 

 

 

 

넣은 야채들이 익도록 살짝 기다린후 (원래레시피에선 2분정도 기다리라고 함) 두부를 넣어줬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추가루까지 넣어주니 된장찌개가 뚝딱 완성되었습니다. 

 

 

 

설명을 늘어놓으니까 더 복잡해 보일수 있는데 물끓여서 된장, 쌈장 풀고 야채 넣고 두부넣고 고추가루 넣어서 마무리한거예요. 진짜 초간단하더라구요. 

 

 

 

 

 

 

한돈 간장 양념 불고기도 구워주고 쌈도 씻어놓고, 된장찌개까지 곁들여서 한상 차려 먹었어요. 한돈 간장 양념 불고기는 처음 먹어봤는데 입에 착착 붙는게 엄청 맛있더라구요. 간장 불고기에 쌈에 된장찌개까지 끓여서 먹으니 갈비집에서 고기를 먹는것과 같은 느낌이랄까. 고기도 찌개도 고깃집에서 사먹는 딱 그맛이었어요. 두개다 기대이상이었답니다.

 

 

고기는 혼자먹을거라 300g을 다 굽지 않았는데 다 구웠어도 충분히 다 먹었을 거 같아요. 너무 맛있는 한상차림이어서 주말에 남편이랑 같이 다시 또 해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혹시 주말에 뭐먹을까 고민하는 분들 계시면 이 메뉴 드셔보세요.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