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닭갈비 밀키트를 사먹었었는데 맛있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닭갈비 밀키트를 사서 볶음밥을 해먹었습니다.
닭갈비나 떡볶이나 고기나 메인도 맛있지만 다먹고 난 후에 먹는 볶음밥도 진짜 맛있잖아요. 그런데 볶음밥은 늘 배부른 후에 먹어서 많이 먹고 싶은데 배불러서 많이 못 먹었었거든요. 집에서 해먹으면 그런 걱정은 없죠. 메인을 내맘대로 바꿀 수 있거든요. 볶음밥을 메인으로 해 먹으면 야채도 듬뿍, 고기도 듬뿍 든 볶음밥을 먹을 수 있어요.
야채듬뿍, 고기듬뿍 든 닭갈비볶음밥 바로 해먹어 볼게요.
재료


닭갈비밀키트, 식용유 2T, 햇반2개, 조미김1개, 참기름 2T, 깨 조금
만드는 법


1. 재료를 손질해줍니다. 밀키트에 들어있는 야채(양배추, 고구마, 대파)를 잘게 썰어주고, 닭고기도 작게 썰어줍니다.

2. 식용유를 2T두르고 잘게 썰어둔 야채를 볶아줍니다. 불은 중강불로 했습니다.

3. 야채가 살짝 숨이 죽을정도가 되면 썰어놓은 닭고기를 넣고 마저 볶아줍니다.

닭고기의 표면의 색이 바뀔때까지 볶아주면 되요.


4. 양념장을 부어주고 재료에 양념이 잘 스며들게 중간불에서 5분정도 익혀줬어요. 닭갈비로 먹을땐 고기가 더 컸기 때문에 물을 붓고 7-9분정도 익혀주라고 했는데요, 볶음밥을 할땐 고기가 작아서 그정도로 익혀주지 않아도 속까지 잘 익더라구요. 센불에서 익혀줄땐 양념이 탈수도 있으니까 물을 좀 붓고 익혀주는것이 좋아요. 어차피 물은 다 졸아드니까요.


5.양념이 잘 스며든 닭갈비에 햇반 2개를 까넣었어요. 볶음밥에는 데우지 않은 햇반을 넣는게 진짜 맛있는거 같아요. 닭갈비가 2인분 분량이라 햇반을 2개 넣어도 양념이 부족하지 않더라구요.

6. 햇반을 넣고 닭갈비와 잘 어우러지게 잘 섞어줍니다. 불을 끄지 않은채로 후라이팬에 넓게 펴줍니다. 볶음밥은 바닥에 눌리듯이 익는게 맛있는거 같아요.

7. 밀키트에 있던 야채 남은것들을 위에 얹어주고 마지막으로 섞어줍니다. 어차피 섞어줬지만 부추랑 깻잎은 나중에 넣어줘야 색깔과 향이 더 사는거 같아요.

8. 그릇에 덜어주고 참기름 1T를 둘러줍니다.

9. 조미김을 잘라 볶음밥 위에 얹어주고 깨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남편이 너무 맛있댜고 내일도 또 먹자네요. ㅋㅋ닭갈비밀키트 있으시면 닭갈비로 말고 볶음밥을 메인으로 해드셔보는것도 추천드려요.
맛있는 식사하세요.😀